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쫑쫑블로그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필수 꿀팁은 휴대폰을 싸게 사는 방법인데요.

어린이날 기념으로 아이들에게 휴대폰을 사준다면 더욱 좋아하겠죠?

 

저는 지극히 소비자의 입장에서 더욱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가르쳐 드릴게요!

어린 학생부터 어른까지 다 이해할 수 있으니 궁금하신 것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굉장히 쉬우니 걱정말고 읽어주시면 됩니다. :)

 

 

길에서 흔히 보이는 대리점들과 직영점에 대해 판매 전략에 대해 설명을 먼저 드리겠습니다.

오프라인 휴대폰 대리점은 사람들을 끌어들여야 하기 때문에 필름 무료 교체, 추첨이벤트 등등 자신의 대리점, 직영점을 홍보하고 가게로 사람을 들여 휴대폰에 대해 설명하고 교체 권유를 합니다.

만일 한달에 5만원씩 요금이 나온다면 다른 휴대폰으로 바꾸어도 5만원이 나오므로 혹은 조금 더 나오더라도

똑같은 요금을 쓰니 바꾸는게 훨씬 좋다. 라는 수법이죠. 만일 본인이 약정기간이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분명 휴대폰을 바꾸는게 좋겠죠.

하지만 약정기간이 남아있으면서 굳이 휴대폰을 바꾸라 한다면 결코 이득이 아닙니다. 그 이유는 같은 돈을 내는 것이 아닌 더 작은 돈으로 새로운 휴대폰을 사용 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이해가 지금은 힘드실텐데 글을 다 읽으신다면 이해 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예를 들어 한달 요금이 5만원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다음에 살 휴대폰은 한달 요금이 3만원 4만원 등 싸게할 수 있습니다. 눈앞에 보이는 이득은 진짜 이득이 아닌 악마의 유혹이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먼저 약정과 할부, 할부원금에 대해 배우실 텐데 3가지만 아신다면 끝입니다.

약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24개월 약정 : 24개월 동안 우리의 통신사를 이용해주세요

2. 36개월 약정 : 36개월 동안 우리의 통신사를 이용해주세요.

통신사 : SKT, KT, LGU+

약정은 통신사와 소비자의 약속입니다.

따라서 약정기간이 남아있음에도 불구하고 통신사(휴대폰)를 바꾸는 경우

약정계약에 따른 돈(위약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할부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현금 완납 : 기기(휴대폰)값을 일시불로 지불하는 경우

2. 24개월 할부 : 기기(휴대폰)값을 24개월로 나누어 지불하는 경우

3. 36개월 할부 : 기기(휴대폰)값을 36개월로 나누어 지불하는 경우

예를 들어 10만원짜리 휴대폰을 산다면 24개월 동안 나누어서

한달에 100000 / 24 = 4166원 씩 내게 되는 원리이죠.

하지만 물건을 할부로 산다면 항상 할부 이자를 지불해야하죠.

24개월 동안 할부 이자 4%를 더 내게 됩니다.

따라서 4166원이 나오는 것이 아닌 4400원 정도 나오게 됩니다.

이제 현금을 완납하는 이유는 대충 감이 오실 텐데 할부이자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제 할부를 알게 되었으니 할부원금이라는 단어를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할부 원금 : 24개월 혹은 36개월 동안 내야할 기기(휴대폰)값의 합 (가장 중요)

예를 들어 휴대폰 기기가 100만원이라도 실제로 기기를 사는 금액이 30만원이라면 할부원금은 30만원 입니다.

이제 기본 개념은 다 끝나셨어요! 이정도 개념만 알면 충분히 현명한 소비자가 될 수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할부 원금입니다. 아무리 120만원을 넘는 휴대폰이라도

지원을 많이 받는 다면 할부원금은 싸질 것이고, 즉 한달에 내는 휴대폰 가격은 싸지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이 핸드폰의 할부원금은 얼마인가요?” 라고 직원에게 물어본다면

알려주는 금액이 실제로 핸드폰을 소비자가 사는 금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러 가게를 가더라도 비교하며 더욱 현명한 소비가 될 수 있겠죠.

하지만 오프라인에서 사는 휴대폰의 가격은 어쩔 수 없이 다 비슷하거나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가격을 동네 대리점판매자끼리 단합하여 얼추 비슷하게 맞춰 놓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장단점을 말해 드리겠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장점

오프라인 매장에 살 경우 휴대폰에 대한 판매자가 명확히 존재하고 가게는 사업자로 등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 사기에 대한 걱정이 거의 없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단점

1.가격이 비쌉니다. 인권비와 가게유지비, 권리금 등등 나가는 금액이 많기 때문에 휴대폰 판매자 입장에서 싸게 판다고 하더라도 온라인과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2.휴대폰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 오는 경우 현명한 소비가 불가능합니다.

절대 모든 매장이 이런 방식이 아니지만 몇몇 나쁜 판매자들 때문에 생겨난 이야기입니다. 정말 이런 일이 없다면 좋겠지만 많은 피해자가 있고 피해자는 본인이 당했는지 모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70만원에 팔리는 휴대폰을 100만원에 판다면 나머지 차액 30만원은 판매자가 가져가는 수법이죠. 나이 드신 분이나 가격개념을 잘 모르는 사람이 오는 경우 이렇게 판매하여 이득을 챙길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매장

장점

1. 가격이 싸다.

온라인상에서는 경쟁업체(휴대폰 온라인 판매자)들이 서로 경쟁하기 때문에 휴대폰 가격을 모르고 있더라도 온라인상의 판매자는 어쩔 수 없이 소비자에게 가격을 싸게 보여줄 수 밖에 없습니다.

2. 현명한 소비가 가능하다.

온라인 판매자 여러 명에게 상담이 가능하므로 더욱 기기(휴대폰)값이 싼 곳으로 개통을 진행하여 휴대폰을 살 수 있습니다.

단점

1.기기가 올 때까지 확신 하지 못합니다. (사기의 가능성)

온라인 구매 시 절대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것은 후기입니다.

반품된 기기가 올 수도 있고 큰 범죄이지만 개인정보의 유출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가격이 조금 더 싸다고 후기가 없는 곳에서 사지 말고 조그만 차이라면

후기가 많고 확신할 수 있는 곳에서의 구매를 추천합니다.

 

그래서 저는 온라인 구매를 추천드리는데요. 가격차이 정말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많이 나기 때문이에요!

온라인 구매사이트는 호갱님우리호갱님이라는 사이트를 추천 드립니다. 광고 글이 아닌 여러 휴대폰 온라인 판매자들이 굉장히 많이 있는 곳이고 오래되어 믿을 수 있는 사이트이기 때문입니다. 가입절차나 다른 더 자세한 내용은 댓글에 궁금해 하시는 분이 생기신다면 다시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초보자가 읽어야 하는 필수 글

마지막으로 걱정되어서 말씀드리지만 만일 오프라인에서 약정해지 위약금과 휴대폰 할부금을 다 본인의 가게에서 지원해줄 테니 걱정 말고 바꾸는 말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왜 무시해야 하냐 물으신다면 예를 들어 드리겠습니다.

1. 약정 위약금 7만원 + 휴대폰 할부금 23만원을 대리점에서 내주고 70만원에 휴대폰을 사는 경우

2. 약정, 할부금이 없이 40만원에 휴대폰을 사는 경우

두 경우 다 같으니 걱정마셔도 됩니다!.

절대적으로 사업자이기 때문에 손해보는 장사는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고객님이니까 더 싸게 해준다라는 말은 모두에게 하는 말입니다. 입에 발린 말이 아닌 핵심을 볼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합시다!